제11기 평택시차세대위원회 임원 18명 위촉식
이병찬 차세대위원장 선임, 청소년 정책 수립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청소년을 위해 활동하게 될 제11기 평택시차세대위원 18명이 4월 6일 평택시 종합상황실에서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위촉식은 원제영 평택시 생활청소년과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공재광 평택시장의 위촉장 수여와 격려사, 현화고등학교 2학년인 이병찬 11기 평택시차세대위원장의 연간 사업계획 발표가 진행됐다.

평택시차세대위원회는 앞으로 월 1회의 정기회의, 청소년 행사 모니터링, 정책제안 발표대회, 타 지자체 차세대위원회와의 교류활동, 평택시 청소년 종합정책토론, 연말 활동보고대회 등을 진행 할 예정이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1년 전 오늘 10기 차세대위원회 위촉식을 진행했는데 때마침 같은 날 11기 위촉식을 진행하니 더욱 특별한 기분”이라며, “차세대위원회의 역할이 아주 크다. 앞으로 평택시 청소년들 대표해 청소년들의 입장에서 의견이 수렴될 수 있도록 언제나 긍정적인 생각과 열정, 주변사람을 배려하는 마음가짐으로 한 해 활동을 잘 해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병찬 평택시차세대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평택시차세대위원회 활동을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시장님이 해주신 말씀을 차세대위원들과 함께 생각하며 앞으로 활동을 잘 이끌어 나가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한편, 평택시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와 ‘평택시차세대위원회운영조례’에 의거해 평택시차세대위원회를 구성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