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시장·도의원 예비후보 각종 의혹 제기 기승
#MeToo에 편승, Me Too로 확대 재생산 SNS 퍼나르기


 

 

 

6.13전국동시지방선거가 57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정당지지도에 있어 우세를 보이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에서 일부 예비후보에 대한 무분별한 의혹 제기와 SNS 댓글 퍼 나르기가 확산돼 혼탁선거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해당 후보자들이 진실 여부를 가리기 위해 경찰에 고발하는가하면 검찰과 선거관리위원회도 각각의 사안에 대한 진상 파악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평택시장선거 A 모 예비후보의 경우 “지난 3월 한광여자중학교 미투 사건 발생시 부인 B 모 교사가 학교의 미투 폭로를 막기 위해 학생들을 협박했다” “상담교사 B 씨가 아이들이 성추행을 상담하러 가면 졸업하고 싶으면 입 다물라고 하고 미투 초기에 학생들을 협박해서 SNS에 올린 글을 삭제시켰다”는 등의 글을 C 모 씨가 ‘안포맘’과 ‘청사모’ SNS 사회관계망에 올리자 경찰에 조사를 의뢰했다.

당시 평택경찰서는 영장을 발부받아 네이버와 피의자를 대상으로 수사를 벌여 명백한 명예훼손 혐의를 확인, SNS 유포자를 기소하기로 결정했다.

A 예비후보는 “경찰의 기소 결정 이후 당시 유포자가 진정한 사과를 한다며 눈물로 용서를 구해 소를 취하했으며, 유포자 C 씨가 자신이 조작한 허위글을 올렸던 ‘안포맘’ 등 SNS에 사과 글을 올리는 것으로 마무리 지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후 “일부 세력이 조직적으로 허위자료를 제작해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등 20여명에게 유포하는 사례가 발생해 공명선거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것으로 판단, 무관용 원칙으로 단호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A 예비후보가 입장문을 통해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원선거 제5선거구 D 모 예비후보도 4월 4일 오후 수원 경기도당에서 진행된 공천신청자 면접장 입구에서 신원을 알 수 없는 남성 E 모 씨가 ‘성 도덕성’ 문제를 제기하는 푯말을 들고 1인 시위를 하는 장면을 목격해 경찰에 조사를 의뢰했다.

조사를 진행한 평택경찰서는 1인 시위를 한 E 씨에 대한 신원을 파악한 후 조사를 위해 4월 24일 경찰서에 출석해 줄 것을 요청한 상태다.

경기도의원선거 제5선거구 D 예비후보는 “E 씨가 제기한 문제들은 명백히 사실과 다르기 때문에 경찰에 철저한 조사를 요구했다”며, “공천에 영향을 주기위한 조직적인 행위로밖에 볼 수 없기 때문에 철저한 진상규명을 통해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벌어지고 있는 6.13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관련 의혹제기와 혼탁선거 양상에 대해 비전동 거주 F 씨는 “지방선거가 정책선거를 통한 축제분위기로 진행돼야 하는데 정당 경선 초기부터 진흙탕싸움을 보여 안타깝다”며, “앞으로 남은 선거일정은 평택의 현재를 고민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정책선거로 진행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