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제5회 평택시청소년진로진학박람회 개최
5월 12일 소사벌레포츠타운, 프로그램 다양


 

 

 

진로교육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청소년들의 진로교육을 지원하는 2018 평택시청소년진로진학박람회 ‘꿈날’이 오는 5월 12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합정동 소사벌레포츠타운 일대에서 개최된다.

평택시와 평택교육지원청이 주최하는 진로진학박람회 ‘꿈날’은 올해 5회째를 맞는 행사다. 올해는 마을의 진로교육 생태계를 확산하자는 의미에서 슬로건을 ‘청소년, 마을에서 진로를 만나다’로 정하고 행사를 진행한다.

‘꿈날’은 청소년들이 워크북으로 마련된 ‘꿈날 여권’을 소지하고 다양한 진로와 진학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가상의 나라와 테마가 있는 도시를 찾아 여행하는 콘셉트로 구성돼 있다. 모두 5개의 나라가 마련돼 있으며 ▲탐색나라는 진로검사, 일대일 진로진학 상담, 고3 특강과 상담 ▲학교나라는 특성화고, 대학의 이색학과 체험, 진로동아리 ▲체험나라는 직업체험과 기업체험, 사회적마을, 청소년과 시민단체 ▲이야기나라는 ‘흥청망청’ 팟캐스트, 자유발언, 진로토크 콘서트 ▲즐길나라는 다양한 이벤트, 공연, 조개터 상인회와 함께 하는 먹거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진로진학박람회 추진위원회는 “지역의 모든 청소년들은 우리들의 아이라는 가치를 공유하고 온 마을이 함께 나서 우리 청소년들의 꿈을 위해 교류하고 소통하며 협력의 장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진로교육을 지원하는 기관과 평택시진로체험지원센터 드림온이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8 평택시진로진학박람회에는 청소년과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진로체험지원센터 드림ON 카페(http://cafe.naver.com/mydreamo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