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1일부터 안중청소년문화의집 셔틀버스 운행
주말활동 편의,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활성화 기대

평택시 서부권역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의 활발한 활동에 장애요소가 됐던 시설 접근성 문제가 셔틀버스 운행으로 인해 다소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안중청소년문화의집은 4월 21일부터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를 운행키로 하고, 주말프로그램 집중 운영시간과 청소년 자치조직 단원들의 활동시간에 맞춰 시간을 배차했다고 밝혔다.

안중읍·포승읍·청북읍·현덕면 등 평택 서부권역 주요 거점을 기준으로 차량 운행노선을 정해 접근성 문제를 해소하는 한편 정기형 문화강좌와 청소년 기획활동의 확대 효과, 운영활성화 등 시설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셔틀버스 운행 노선과 배차 시간은 안중청소년문화의집 블로그(blog.naver.com/ajyouth2015) 또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http://www.ptyc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안중청소년문화의집(031-683-6991)으로 전화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박수정 안중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일주일 중 가장 많은 이용객이 방문하는 토요일 셔틀버스 운행은 서부권역의 불편한 교통 상황을 해소하고 주말 프로그램 활성화와 더욱 활발한 청소년 활동이 이뤄질 수 있게 할 것”이라며, “평택시 서부권역의 안중청소년문화의집 뿐만 아니라 남부와 북부 권역에 위치하고 있는 청소년 이용시설을 위한 셔틀버스 또한 운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많은 청소년과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문화의집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