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보건지소·포승건강지원센터, 금연클리닉 운영
일산화탄소·니코틴 측정, 니코틴패치·보조제 지급


 

 

 

안중보건지소가 흡연으로부터 시민건강을 지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안중보건지소는 시민들의 금연을 돕기 위한 금연클리닉을 운영 중이다.

금연클리닉은 금단증상 대처법과 금연스트레스 관리법 등 다양한 서비스를 1대1 맞춤형 상담으로 진행된다.

또한 체내 일산화탄소와 니코틴 수치를 측정하고 니코틴패치·금연보조제 지급, 3개월·6개월 단위로 금연 성공 선물을 제공하는 등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기업체와 군부대에서 요청 시 직접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많은 기업이 입주해 있는 포승국가산업단지와 해군 제2함대사령부 인근에 위치한 포승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도 금연클리닉을 운영해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과 군인들을 배려하고 있다.

안중보건지소는 흡연의 폐해와 유해성을 알리기 위해 금연절주예방교육도 금연클리닉과 함께 운영 중이다.

차영애 안중보건지소장은 “본인과 사랑하는 가족, 주변 사람들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지금부터라도 금연을 실천해야 하며 안중보건지소 금연클리닉에서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중보건지소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생활 지원과 경로당 이용 활성화를 위해 ‘출발! 건강백세! 행복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부 5개 읍·면 경로당의 신청을 받아 운영되며 올해는 작년보다 8개소가 증가한 60개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관련 프로그램으로는 ▲기초체력측정 ▲만성질환교육 ▲영양교육 ▲구강보건교육 ▲낙상예방을 위한 스트레칭교육 ▲치매예방교육 등이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