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국제교류재단, 4월 28일 평택향교 문화제 개최
평택문화원, 4월 28일 진위향교 장원급제 행사


 

▲ 평택향교 문화제

 

평택에 위치한 두 곳의 향교에서 평택시민과 평택거주 외국인이 함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된다.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4월 28일 팽성읍 객사리 평택향교에서 ‘평택향교 문화제’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문화제는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평택의 지역 문화재인 평택향교에서 선비가 갖춰야 할 6가지 덕목인 ‘군자육예 君子六藝’의 ▲예 禮 ▲악 樂 ▲사 射 ▲어 御 ▲서 書 ▲수 數를 테마로 진행된다.

또한 각종 체험부스와 공연이 마련돼 평택시민과 주한미군 등 거주 외국인이 함께 어울리며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국제교류재단(031-692-4302)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한편 같은 날 평택문화원은 진위면 봉남리 진위향교에서 장원급제 행진 ‘문희연’을 주제로 ‘진위향교 풍악을 울려라’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에는 평택시민과 미군, 관광객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평택농악 길놀이와 함께 장원급제자 행렬이 진위향교에 입장하면서 행사가 시작되며, 장원급제 연극과 평택농악 공연 등이 이어진다.

또한 ▲말 타기 ▲국궁 쏘기 ▲인절미 떡메치기 ▲호패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부스가 마련돼 시민들이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진위향교 풍악을 울려라’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문화원 홈페이지(ptmunhw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31-656-0600)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