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농업기술센터, 예비 귀농·귀촌인 맞춤형 교육
8월 16일~9월 10일 2기 교육 예정, 30명 모집


 

 

 

구직난에 허덕이는 청년층과 퇴직 후 노후생활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이 늘어남에 따라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들을 위한 교육이 시행되고 있다.

평택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19일까지 매주 2회씩 모두 8회에 걸쳐 교육생 36명을 대상으로 예비 귀농·귀촌인 맞춤형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농업·농촌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기초 영농지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으로 영농에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고자 추진됐다.

교육과정은 귀농정책, 토양관리, 농기계, 작목별 재배기술 등 기초이론 교육과 블루베리, 시설채소, 화훼 등 해당 작목별로 영농기술과 경력을 보유한 선도농장을 방문하는 영농 체험 실습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 귀농·귀촌교육에 참가한 한 교육생은 “이번 귀농·귀촌인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영농 정착에 필요한 폭넓은 정보를 습득했다”며 “막연했던 귀농에 대해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으며 품목별 담당 지도사와 지속적인 영농상담이 가능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8월 16일부터 9월 10일까지 매주 2회씩 8일간 지역에 거주 중인 예비 귀농인 30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귀농·귀촌 맞춤형 교육 2기를 시행할 계획이다.

귀농·귀촌 하반기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농업기술센터 경영정보팀(031-8024-4610)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