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1일 오후 6시, 제1회 지역원로 생애사아카데미
서경덕 전 연암대학장이 경험한 한국축산발전 현대사

 

 

평택시민아카데미가 평생 한 가지 일에 매달리며 한국의 산업화·민주화·정보화를 이끌고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지역 원로의 이야기를 듣고 정리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제1회 지역원로 생애사아카데미는 5월 31일 오후 6시 평택시남부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 한국축산학계의 원로이자 연암대 학장을 지낸 서경덕 박사(69)를 모셔 한국 축산발전 현대사의 소중함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한다. 

서경덕 박사는 고려대 축산학과와 고려대대학원을 졸업하고 중앙대에서 농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네덜란드 IVO-DLO 연구교수, 연암축산원예대학 축산과 교수, 천안연암대학 학장, 한경대 겸임교수, 주식회사 그린토 대표이사, 한국반려동물학회 회장을 지냈다. 70년대 초부터 축산연구에 뜻을 두고 평생 축산학자로서 한국 농업발전과 축산업의 선진화, 국제화, 대중화에 크게 기여했다.

 

온화하고 합리적인 성품을 지닌 서경덕 박사는 소통의 리더십으로 국제로타리 3750지구 동평택로타리 회장, 푸른평택21실천협의회 의장을 지내며 지역사회 소외계층 봉사와 지속가능발전 도시 평택 만들기에도 힘썼다. 또한 현직에서 은퇴한 이후에도 평택농업희망포럼 이사,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이사, 평택자원생명순환협동조합 이사장, 민세안재홍기념사업회 부회장으로 왕성하게 봉사하고 있다.

축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2004년 애그리브랜드 퓨리나 축산사료 연구기술대상을 수상했으며, 2008년 근정포장을 받았다. 저서로 〈가축번식학〉 〈실험동물관리〉 〈토끼사육백과〉 등이 있으며, 이밖에도 다수의 논문이 있다. 아카데미에는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참여문의는 평택시민아카데미 (031-663-9622)로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