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글로벌커뮤니케이션페스티벌 개최
21세기 세계화 시대 꼭 필요한 인재 육성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가 6월 12일 학교 강당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외국어 과목 선택권과 해외체험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18 글로벌커뮤니케이션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외국어와 제2외국어 교과수업 시간에 학생들이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고, 외국어 또는 제2외국어 스피치, 연극, 음악 공연 등을 친구들과 나눔으로써 가속화되는 사회의 변화 속에 세계시민으로서의 역할을 함께 생각해 보고 공감하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화 간 이해와 편견’이라는 주제로 스피치 분야에 참여한 한 학생은 “타문화에 대한 오해와 편견에 대해 생각해 보고, 그것을 친구들과 나누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뜻 깊었다”고 말했다. 사회자로 참여한 한 학생은 “선후배 앞에서 큰 행사를 진행하게 돼서 떨리기도 했지만 잊지 못할 소중한 경험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광회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장은 “학생들의 진로와 연계된 외국어 선택권 강화와 국제사회 이해교육 확대를 통해 학생들이 21세기 다문화, 세계화, 초연결 시대에 꼭 필요한 의사소통 역량, 공동체 역량을 함양함으로써 국제적 안목과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갖춘 글로벌 기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는 일본 히로시마 현립 구레공업고등학교와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학생들 간의 자매교 교류활동교육활동 프로그램과 2학년 4개과 학생 전원이 참여하는 글로벌 산업체 현장체험학습 등 국제사회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