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대책시민모임·2.1지속가능연구소 공동추진
인형극~에코어벤저스, 우리아이 공기지킴이 프로젝트


 

 

 

미세먼지대책평택안성시민모임이 재단법인 2.1지속가능연구소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우리아이 공기지킴이 프로젝트’가 7월 5일 어린이 인형극 공연을 시작으로 첫 출발을 알렸다.

이날 공연된 ‘먼지괴물 콜록콜록’ 인형극은 지역의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생 3000명을 신청 받아 8월 말까지 20회에 걸쳐 공연할 계획이다. 이번 인형극은 평화로운 동물마을에 나타난 먼지괴물을 동물들이 힘을 합쳐 몰아내는 과정을 담은 것으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제작 공연함으로써 앞서 진행된 두 차례 공연에서도 뜨거운 호응을 얻은바 있다.

이성희 미세먼지대책평택안성시민모임 대표는 “공연을 본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아이들의 반응이 좋아서 보람 있었다”며 “인형극 외에도 평택교육지원청의 협조를 받아 진행할 에코 어벤저스 프로그램도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바로 알고 생활 속에서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많은 시민들의 관심 속에 진행되고 있는 ‘우리아이 공기지킴이 프로젝트’는 인형극에 이어 자유학년제 대상인 평택지역 24개 중학교 1학년 중 1개 학급씩을 선정해 학생이 직접 미세먼지를 측정하고 관리하게 하는 ‘에코 어벤저스’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