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6일부터 하반기 강좌 홈페이지·방문 접수
코딩교실·창의수학·진로독서지도사 자격과정 등

경기평택교육도서관이 초등학생의 창의성 계발과 학부모 등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8년 하반기 평생교육 강좌’를 운영한다.

경기평택교육도서관은 8월 21일부터 12월 4일까지 창의융합 코딩교실과 요리조리 재미있는 창의수학, 진로독서지도사 자격과정 등 지역주민의 의견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창의융합 코딩교실’은 2019년부터 코딩이 초등 정규 교과목으로 편성됨에 따라 초등학교 1학년에서 3학년까지 학생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코딩교실 교육은 ▲언플러그드 활동 ▲보드게임 ▲스마트로봇 등 다양한 매체로 코딩의 기초 원리부터 미션해결 프로젝트 코딩까지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요리조리 재미있는 창의수학’은 초등학교 3학년에서 6학년까지 학생을 대상으로 ▲숫자 카드 ▲쌓기 나무 ▲규칙의 이해 ▲칠교와 마방진 ▲스도쿠 등 다양한 수학 체험활동을 통해 수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진로독서지도사 자격과정’에서는 학부모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로 ▲인성 독서 ▲직업흥미탐색 독서 ▲다중지능탐색 독서 ▲진로 독서 프로그램 계획과 실습 등이 이뤄진다.

진로독서지도사 자격과정 참여자의 경우 책을 매개로 학생들의 진로를 설계하고 안내하는 진로 탐색 전문가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이번 평생교육 강좌 수강신청은 7월 26일부터 경기평택교육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와 도서관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667-4207)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윤영희 경기평택교육도서관 관장은 “이번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교과학습에 대한 흥미를 북돋우고,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의 자기 계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