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0일~8월 1일, 여름방학 볼런투어 진행
청소년·가족 대상, 해군2함대·평택항 등 방문


 

 

 

평택시자원봉사센터가 여름방학을 맞이해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사흘간 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안녕 여름방학, 안녕 볼런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볼런투어는 자원봉사를 뜻하는 볼런티어(Volunteer)와 여행의 투어(Tour)가 결합된 신조어로 여가시간을 활용해 봉사활동과 여행을 함께 즐기는 활동이다.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16년부터 성인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와 의미를 가진 볼런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7월 30일 청소년 27명이 참여해 수도사-해군2함대 코스 ▲7월 31일에는 청소년 33명이 평택호관광단지-평택항-수도사 코스 ▲8월 1일에는 청소년 가족 28명이 평택호관광단지-수도사 코스를 방문하는 등 각각 활동이 진행됐다.

세 번의 활동 모두 문화관광해설사와 동행하며 평택의 문화재와 관광명소에 대한 올바른 정보도 얻고 안보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많은 역사이야기를 접하며 일손 돕기와 환경정화활동도 함께 했다.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과 그 가족들이 여름 방학 중 색다른 방식의 자원봉사활동 경험을 통해 지역사회에 더욱 관심을 갖고 시민의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