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3~24일 모집, 2년 이상 활동 경험자
市 홈페이지서 서식 내려받아 이메일 제출

평택시가 마을공동체 발전을 주도할 마을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해 ‘2018 평택시 마을공동체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8월 13일부터 24일까지이며 신청대상은 2년 이상의 활동 경험이 있는 평택시 마을활동가다.

수강신청은 평택시 홈페이지(pyeongtaek.go.kr)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leemh@pyeongtaek.go.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한 인원은 8월 24일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인원에 대한 교육은 8월 29일부터 10월 26일까지 주 1회 9주간 진행된다. 수강생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교육 장소를 마을공동체지원센터와 장당도서관으로 나눠 동시 운영한다.

또 이번 교육은 ▲마을공동체 총론과 주제화 ▲마을활동가 철학과 역할 ▲주민관계론 ▲마을공동체 조직화 등의 주제로 진행되며 전문트레이너가 학생들을 전담할 계획이다.

이득헌 평택시 일자리경제과장은 “마을공동체대학은 마을활동가들의 역량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교육이다”라면서 “이번 교육을 수료한 마을활동가들이 앞으로 주도적으로 활동해 마을공동체의 발전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을공동체대학 운영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마을공동체 지원센터(031-8024-352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