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소년재단, 해양안전 페스티벌 개최
10월 13일 진위천유원지, 체험부스·보트경주


 

 

 

평택시청소년재단 해양안전체험센터가 평택지역 청소년과 시민을 대상으로 ‘2018 해양안전 페스티벌’ 행사를 오는 10월 13일 진위천유원지 물놀이장 일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코스모스 둘레길 건강걷기대회와 해양체험부스, 해양안전포스터 공모전, 가족 종이배 만들어 타보기, 단체 10인승 고무보트경주 등이 펼쳐진다. 또 체험시설과 축하공연, 푸짐한 경품추첨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준비돼 있어 시민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가 제공된다.

해양체험부스는 해군2함대와 평택해양경찰서, 송탄소방서, 해양환경관리공단, 선박안전기술공단 등이 참여한다. 해양안전포스터 공모전은 접수 기간에 작품을 출품해야만 심사를 받을 수 있으며 출품작 전체는 ‘2018 국민참여해양안전 공모전’에 단체로 출품할 예정이다.

종이배 만들어 타보기와 단체 10인승 보트경주에서 우승하면 소정의 상품을 준다. 이 외에도 ▲해양안전체험선 ▲카약 ▲대나무뗏목 ▲외나무다리 등 다양한 체험시설이 준비돼 있다.

특히 해양안전체험선은 세월호 사고 이후 주목받는 해양안전체험 시설로써 직접 탑승해 내부를 관람할 수 있는 이색 체험시설로 주목 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평택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pyf.kr)에서 10월 9일까지 참가자 사전 접수를 해야만 봉사시간 2시간이 인정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종이배 만들어 타보기는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 단위 20팀, 10인승 고무보트경주는 학생단체 20팀을 선착순 신청 받으며 사전접수자 중 추첨을 통해 재난안전키트와 미니 모터보트를 지급한다.

이종호 평택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은 “평택시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캠페인을 통해 해양안전의 중요성과 안전문화를 알려 해양안전의식을 고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해양안전 페스티벌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을 평택시청소년재단 해양안전체험센터(031-610-450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