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6일, 2018시민건강체험한마당축제
의사회 주최·주관, 건강 체험관 45개 운영


 

 

 

평택시의사회가 평택시민에게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진료·상담과 예방 가이드 안내를 통해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2018시민건강체험한마당축제’를 개최했다.

지난 9월 16일 이충분수공원에서 열린 이번 축제는 9000여명에 달하는 시민이 행사장을 방문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시민에게 건강과 행복을’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축제는 평택시의사회가 주관했으며, 평택시와 평택시 치과의사회·한의사회·약사회, 지역 종합병원, 관계기관 등이 후원해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됐다.

또한 미 공군 51의무전대, 공군작전사령부 등 군부대와 평택대학교, 국제대학교가 축제에 참여해 시민의 건강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평택시의사회와 참여 단체는 주제별로 45개에 달하는 다양한 건강 체험관을 운영해 시민들에게 건강에 대한 정보와 스스로 건강관리 능력을 배양하는 방법 등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건강생활 분위기 조성에 앞장섰다.

이날 축제에 참여한 한 시민은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에 대한 정보와 체험을 한 곳에서 접할 수 있는 시민건강체험한마당 축제가 앞으로도 계속 열렸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평택시는 앞으로도 지속해서 시민건강체험 한마당축제를 후원해 평택시의사회를 비롯한 관련 단체와 함께 시민 모두가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