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국무총리, 쌍용자동차 방문해 고마움 표시
노사합의 선례 사회전반 확산 기대, 정부지원 약속


 

 

이낙연 국무총리가 10월 10일 칠괴동 쌍용자동차 본사를 방문해 해고자 전원복직 결정은 노사관계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일이라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 자리에는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이성기 고용노동부 차관,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 김득중 금속노조 쌍용차지부장, 홍봉석 쌍용차노조 전 위원장 등이 함께 했다.

이낙연 국무총리의 이번 쌍용자동차 방문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해고자 전원복직이라는 값진 합의를 도출해 낸 회사와 노동조합에 고마움을 표시하고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이날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로부터 쌍용자동차 현황을 들은 후 참석자들과 함께 해고자 복직 합의과정에 대한 소회를 나눴으며, 이후 생산현장을 방문해 조립과정을 시찰하면서 작업 중인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9년을 끌어왔던 해고자 전원복직을 결정한 9월 13일 합의는 대한민국 노사관계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사례로 평가받아 마땅하다”며 “이런 선례가 모든 산업과 기업은 물론이고 우리사회 전반에 확산돼 상생의 문화가 넓고 깊게 뿌리내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쌍용자동차처럼 노사 상생의 모범을 보여준 기업들이 더 크게 성공했으면 좋겠다. 쌍용자동차는 SUV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갖고 있으므로 이런 경쟁력을 잘 살리고 더 키워나가면 더욱 발전할 것”이라며 “정부도 가능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