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재활용품 공모전, 11월 23일까지 접수
시민 또는 평택 유치원·학교 재학생 참여 가능

평택시가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고 폐기물 재활용으로 에너지 절약과 환경친화적인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2018 평택시 재활용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지난 10월 26일 기준으로 평택시에 등록된 시민이거나 평택에 위치한 유치원, 학교에 다니는 재원생 또는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공모전은 초등·유치부, 중·고등부, 대학생·일반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작품 규격은 가로와 세로 각각 1m, 높이 1.5m 이내여야 하며 중량은 10㎏ 이하로 제한된다. 출품작은 11월 23일까지 평택시 자원순환과로 제출해야 하며 타 공모전에 입상했거나 폭발성 등 안전에 위험이 있는 작품은 이번 공모전에서 제외된다.

이번 공모전은 실용 부문과 예술 부문으로 나눠 접수가 진행되며 작품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 우수, 장려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을 지급할 계획이며 최우수작 6점은 ‘경기도 재활용품 공모전’ 개최 시 출품하게 된다.

입상작 발표는 개별통지 또는 평택시 홈페이지(www.pyeongtaek.go.kr)에 게재되며 출품한 작품은 반환하지 않고 평택시 재활용홍보관에 전시해 교육용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강희 평택시 자원순환과장은 “이번 재활용품 공모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특히, 많은 학생이 환경에 대해 학습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타 공모전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평택시 자원순환과 (031-8024-3720~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