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포승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재능기부 눈길
포승읍 노인 30여명 사진, 액자 제작해 전달 예정


 

 

 

평택시 포승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1월 23일 포승읍 노인 30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을 촬영해 주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의 아름답고 건강한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 무병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됐며, 이날 촬영된 사진은 작업을 마친 뒤 액자로 제작하여 어르신들에게 개별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장수사진 촬영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졌으며, 위원들이 역할을 분담해 어르신들이 행사 참여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노력했다. 촬영 내내 어르신 한분마다 옷매무새 정리와 메이크업을 해드리고 따뜻한 커피와 차를 대접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어 행사 처음부터 끝까지 촬영장에는 웃음이 떠나질 않았다.

장수사진 촬영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오늘이 남은 인생에서 가장 멋있는 날이고, 이런 행사를 마련해 줘서 너무 고맙다”라며 행사를 준비한 협의체 위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박정자 포승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아름다운 한복을 입고 미소를 지으며 사진 찍는 모습을 보니 너무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재능기부를 펼쳐 지역 주민과 소통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종학 포승읍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어르신들에게 장수사진 봉사활동을 해주신 포승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승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월 시원한 여름나기 여름이불 지원사업과 9월 추석맞이 밑반찬 지원사업, 10월 말에는 동절기 대비 행복찜질기 지원사업 등 지역사회를 위해 많은 봉사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