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 자원·실습 장비 등 물적 자원 교류
비엣박대 뷰티 관련학과 신설 직접 도움


 

 

 

국제대학교가 11월 22일 국제대학교 중회의실에서 베트남의 비엣박대학교와 MOU를 체결하고 인적 자원과 실습장비, 실습 공간 등 물적 자원 교류를 약속했다.

MOU 체결식에 장병집 국제대학교는 총장, 신상호 부총장, 최선정 교무처장, 김종규 학생처장, 국제교류센터 윤명기 특임교수, 국제교류센터 정은경 센터장, 스마트자동차학과 조성철 학과장, 기계공학과 김동춘 학과장, 뷰티코디네이션학과 권혜영 학과장 등 보직 교수들이 대거 참여했으며, 비엣박대학교에서는 응웬 당 빙 총장, 레 밍 타이 부총장, 심상준 부총장이 참석한 가

운데 진행됐다.

이번 MOU 체결에는 특히 베트남 비엣박대학교의 응웬 당 빙 총장의 요청으로 현재 비엣박대학교에 개설되어있는 기계·자동차 계열의 학과장들이 참석해 교수 파견과 실습장비 등 많은 사항에 대해 소통했으며, 현재 베트남 4년제 대학에는 없는 뷰티 관련 학과 신설에도 국제대학교가 직접 도움을 주기로 약속했다.

응웬 당 빙 비엣박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우리 비엣박대학교가 더 발전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빠른 시일 안에 양 기관이 다시 만나 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그런 협약이 되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장병집 국제대학교 총장은 “우리 국제대학교의 방향성과 아주 잘 맞아 떨어지는 협약을 맺게 되어 아주 기쁘다”며 “국제대학교는 학교 이름답게 더 많은 국제적인 역량을 갖추어 가고 있다. 훌륭한 응웬 당 빙 총장과의 만남이 영광이고 비엣박대학교에 많은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