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센터, 커리어메이킹 진로캠프 운영
여성 특화 직무역량 이해, 차별화 전략 멘토링


 

 

 

국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오산 롯데인재개발원에서 ‘커리어메이킹 진로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와 국내 취업캠프 전문 업체 주관으로 취업전문 강사와 교내 여학생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 특화 직무역량 이해와 차별화를 통한 구체적인 자기탐색을 할 수 있도록 특강과 전문 멘토링,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진로캠프는 학과별 선택이 가능한 진로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구체적인 진로 목표 설정과 이에 따른 실질적인 취업준비가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자신의 역량을 진단하고 개발 할 수 있는 방향을 정립함으로써 성공 취업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참가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장병집 국제대학교 총장은 “국제대학교 여학생들이 어려운 취업난을 극복하고 성공적인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장점을 발견하고 실천 로드맵을 성공적으로 수립해 성공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국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재학생 외에도 지역 구직자와 취약계층, 경력단절 등 여성의 커리어를 개발해 취업까지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구직등록과 잡 매칭을 통한 취업지원 등 다양하고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One-Stop시스템으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