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남부문예회관, 선착순 신청 350명 대상

 

 
평택시와 평택소상공인지원센터 공동주관으로 시행하는 창업&경영개선교육이 2월 1일과 2일 이틀에 걸쳐 평택남부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내 최고의 창업 및 경영개선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해 열리는 이번 교육은 선착순으로 접수된 350명을 대상으로 무료 진행된다.
신청자격은 예비창업자와 기존사업자, 일반인(평택·안성 거주자 우선) 등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소점포 마케팅전략, 알기 쉬운 창업세무 등이며 접수는 인터넷(www.seda.or.kr)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은 ▲1일차에는 기업가정신과 리더십, 창업시장 사업트렌드, 소점포마케팅전략, 고객과의 긍정커뮤니케이션 등이 진행되며 ▲2일차에는 소상공인의 기초세무, 소상공인 CEO특강, 고객만족경영, 소상공인 보증상품 활용전략 등이 진행된다. 모든 교육자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되며 창업 및 경영 상담을 통한 각종 정보제공의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또한 기존 사업자에게는 교육 수료 후 1년간 중기청 소상공인 우선지원자금 신청자격을 부여하며 예비창업자는 본 교육 수료 후 온라인 교육(창업공통과정) 6과목 이상 추가 수료 시 신청자격이 부여된다.
소상공인지원센터 관계자는 “교육 신청 후 부득이 참석이 어려울 때는 미리 통보해 주기 바란다”며 “예고없이 불참할 경우에는 다음번 창업 교육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문의 656-5302/654-5302)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