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일 신년국정보고회, 500여명 참석
평택 주요 국책사업·국비확보 현황 보고


 

 

 

원유철 자유한국당 평택갑 국회의원이 1월 3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평택시민 5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신년인사와 국정보고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덕담을 나누고 원유철 국회의원이 지난 한 해 해온 국정활동 성과를 시민들에게 보고하는 자리로 평택의 국책사업 현황이나 입법 활동, 공약사항, 집단민원 추진사항 등 업무성과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여론과 민원사항을 수렴해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원유철 국회의원은 이날 동영상을 이용한 보고에서 평택의 주요 국책사업과 국비 확보 현황을 중심으로 지난 한 해의 의정활동을 시민들에게 보고했다.

원유철 국회의원은 ▲평택 SRT 지제역~서울 강남역 광역급행 M버스 개통 ▲평택북부경찰서 신축 예산 확보 ▲외교부 평택출장소 운영 ▲고덕국제신도시 평화예술의 전당 건립 추진 ▲주한미군기지 항공기 소음피해지역 방음시설 설치비 지원 ▲미세먼지 방지를 위한 도시 숲 조성사업 등 주요 국책사업 진행상항을 보고했다.

또한 지역 현안으로 ▲서정리역 에스컬레이터 설치 추진 ▲평택시립 세교도서관 건립 ▲진위면 무봉산청소년수련원 인근 진위체육공원 조성 ▲송북시장 아케이드 설치 등 세부적인 사항과 민원사항에 대해서도 동영상과 발표를 통해 설명했다.

원유철 국회의원은 “국정보고회에 온 평택시민의 발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더욱 열심히 발로 뛰는 국회의원이 될 것”이라며 “서민을 위한 정책을 만들고 경제 활성화를 통해 많은 일자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국정보고회에 방문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점점 커가는 평택에 필요한 국회의원은 원유철 의원이라고 생각한다”며 “평택이 더 발전 할 수 있도록 도와 원유철 국회의원과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국정보고회에는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정우택 국회의원, 이병배 평택시의회 부의장, 정일구 자치행정위원장, 이관우·김동숙·김영주·강정구 시의원, 공재광 전 평택시장, 평택지역 기관단체장, 당원과 지지자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