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 1·2학년 대상, 2월 21일까지 신청
기자 교육과 평택시장 대담 등 다양한 활동


 

 

 

<평택시사신문>은 참신한 시각으로 평택지역의 생생한 뉴스를 전할 청소년기자단 ‘목청’의 제6기 기자단을 2월 21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기자단 ‘목청’은 평택지역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학생들의 관점에서 다룬 다양한 소식을 시민에게 전한다.

청소년기자단은 2019년 평택지역 고등학교 2학년 재학생 또는 1학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청소년기자단 ‘목청’ 기자단은 2019년 2월부터 2020년 1월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된다.

청소년기자단으로 선발되면 매주 1회 발행되는 <평택시사신문>의 청소년신문 지면을 통해 청소년 문제와 사회문제 등에 대한 자기 생각을 기사로 작성해 시민들과 소통하게 된다.

<평택시사신문>은 우수한 청소년 기자의 기사를 생산하기 위해 기자단 소양 교육을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기사 발행까지의 활동과정에서 필요한 피드백을 제공해 학생기자단의 역량을 키울 예정이다. 또 청소년기자단 ‘목청’은 평택시장, 평택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등과 대담, 인터뷰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학생기자단 모집 기간은 2월 21일까지로 <평택시사신문> 홈페이지(ptsisa.com) 배너와 양식(goo.gl/forms/wV99bLnnYtcSb5uC3)으로 신청 가능하다. 청소년기자단 선발 결과는 개별로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