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6일까지, 청소년차세대위원회 위원 모집
청소년 정책 제안·종합 토론회 등 시정 참여


 

 

 

평택시가 청소년 권익증진과 지역사회 활동을 함께 할 청소년차세대위원회 12기 위원을 모집한다.

평택시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 2항과 ‘평택시차세대위원회 운영조례’에 따라 청소년차세대위원회를 구성·운영하고 있다.

평택지역 학교에 재학 중인 9세부터 24세 청소년으로 구성된 청소년차세대위원회는 지역 청소년들을 대표해 청소년들이 중심이 될 수 있는 평택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변화시켜나가는 청소년 자치기구이다.

청소년차세대위원회로 선발된 위원들은 평택시장의 위촉을 받아 활동하며 공공 활동에 대한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고, 청소년 정책 종합토론회와 청소년 정책 관련 다양한 의견제시 등을 통해 시정에 참여한다.

올해 12기 청소년차세대위원회 신청은 오는 3월 6일까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www.ptycc.kr)에서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이병찬 청소년차세대위원회 11기 위원장은 “평택시에서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좀 더 커져야 한다”며 “이런 용기를 기르기 위한 단체가 청소년차세대위원회라고 생각하며 변화를 기대하는 사람이 아닌 변화를 시키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031-646-540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