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2일, 제59주년 평택시의사회 정기총회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평택시의사회 다짐


 

 

 

평택시의사회가 지역 의료기관이 상생하고 사회에 봉사할 방법을 논의하기 위해 ‘2019 제59주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올해도 사명감을 가지고 성실히 진료에 임할 수 있도록 의사윤리강령을 낭독하는 시간을 갖고 1부 개회식, 2부 본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2월 22일 지제동 더블유웨딩홀에서 열린 이날 정기총회는 이종은 평택시의사회장을 비롯한 회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평택시의사회는 1부 개회식에서 모범회원 표창장 수여와 평택지역 고등학생들에게 평택시의사회 장학금을 전달해 큰 박수를 받았으며, 2부 본회의는 2018년도 예산 결산 승인, 2019년도 사업계획과 예산안 승인에 대한 심의·의결이 이뤄졌다.

평택시의사회는 ‘모든 시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올해 주요 사업으로 ▲시민들에게 양질의 진료를 제공하기 위한 1년에 4회 연수교육 시행 ▲지역 고등학생을 위한 장학금 전달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건강체험한마당축제 개최 ▲외국인 무료진료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

이종은 평택시의사회장은 “회원 간 서로 소통하고 화합해 지역에 봉사하고 재능을 나눠야한다”며 “시민이 양질의 병원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역사회에서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평택시의사회가 될 것”이라며 고 말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택시의사회가 건강체험한마당축제와 평택지역 고등학생 장학금 지원 등 평택시 발전과 번영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유의동 국회의원, 오명근·서현옥 경기도의회 의원 등 지역 정치인과 이동욱 경기도의사회장, 변영태 평택시약사회장 등이 참석해 함께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 지역의료 발전 유공자 표창
▲이동욱 경기도의사회장상 김영호 ▲이종은 평택시의사회장상 김금예, 박인숙 ▲정장선 평택시장상 변종원, 조강원, 이상봉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상 양의조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