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민재단, 3월 11~29일 토닥토닥 캠페인
시민사회 활동가·사회복지사 지원 기금 마련

평택시민재단이 새로운 기부문화 형성을 위해 ‘13월의 보너스, 13%의 나눔, 커지는 행복’ 기금 조성을 위한 ‘토닥토닥 캠페인’을 시작한다.

3월 11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은 기금은 지역의 시민사회 활동가와 사회복지사를 위한 프로그램 지원에 사용된다.

토닥토닥 기금은 시민들의 연말정산 환급금 기부 등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모금이 완료되면 지역 복지기관과 협의해 공익활동가의 재충전을 위한 프로그램 비용으로 지원한다.

이번 기금의 지원대상은 평택지역에서 3년 이상 활동하고 있는 시민사회 활동가나 사회복지시설에 근무 중인 사회복지사다.

평택시민재단은 이번 기금 조성과 캠페인이 변변한 휴식 없이 지쳐있는 공익활동가들에게 조건 없이 휴식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지역사회를 더 나은 세상으로 만들기 위해 많은 시민이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은우 평택시민재단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이 공동체 복지를 위해 ‘사람’을 고민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함께 공감하고 좋은 삶의 의미를 고민하며 공동선을 만드는 일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가 닿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13월의 보너스, 13% 나눔, 커지는 행복’ 기금과 ‘토닥토닥 캠페인’을 통해 모두 4개 팀에 각각 50만원씩 모두 200만원을 지원했다.

연말정산 시 돌려받는 환급액 중 13%를 지역사회의 소중한 변화에 기부한다는 의미에서 시작된 토닥토닥 캠페인 모금계좌는 농협(301-0154-0472-01 평택시민재단)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