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드림 해양경찰 견학프로그램 본격 진행
직업소개·진로안내·시설견학 등 진로 도움


 

 

 

평택해양경찰서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바다와 해양경찰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오는 4월부터 직업체험인 ‘꿈드림(꿈DREAM) 해양경찰 견학 프로그램’을 본격 진행한다.

꿈드림 프로그램은 국민과 해양경찰의 소통을 강화하고 청소년의 해양 관련 직업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평택해양경찰서에서 자체적으로 마련했다.

‘꿈DREAM 해양경찰 견학 프로그램’은 ▲해양경찰 직업소개와 체험 ▲바다 관련 진로안내 ▲경비함정, 수사과, 상황실 등 견학 등으로 구성돼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과 일반 국민은 평택해양경찰서 홈페이지 함정 견학 코너 또는 청소년 진로 프로그램 ‘꿈길(www.ggoomgil.go.kr)’에 있는 평택해양경찰서 견학 프로그램에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 문의는 평택해양경찰서(031-8046-2316)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양용섭 평택해양경찰서 기획운영과장은 “중학교 자율학기제가 실시되면서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청소년에게 해양경찰이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바다 관련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평택해양경찰서는 2018년 한 해 동안 19회에 걸쳐 청소년과 일반 시민 660여명에 대해 경비함정 견학을 실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