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내초등학교 1학년생 260여명 예방 교육
학교 앞 횡단보도 이용 이론·실습교육 진행


 

 

 

평택경찰서가 죽백동 가내초등학교 1학년 신입생 260여명을 대상으로 새학기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엄마손 캠페인’을 진행했다.

3월 28일 진행한 ‘엄마손 캠페인’은 경찰청과 세이프키즈코리아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매년 초등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학교 앞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에 대한 이론·실습 교육을 진행하는 교통안전 캠페인이다.

가내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시각 자료를 활용한 ▲‘서다·보다·걷다 보행 3원칙’을 강조한 교통안전교육 ▲학생들이 경찰관, 녹색어머니 연합회원과 학교 주변 교차로 횡단보도를 건너보는 실습 교육 순으로 진행했다.

평택경찰서 교통과장 윤종상 경정은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내실 있는 교통안전교육과 시설 개선, 스쿨존 법규위한행위 단속 등 안전한 등굣길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어린이 안전을 위해 경찰의 노력뿐만 아니라 가정과 학교에서도 아이들이 스스로 안전하게 길을 건너는 습관을 지닐 수 있도록 보행 3원칙을 지속해서 교육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평택경찰서 교통과장과 교통안전계장 등 경찰관계자와 녹색어머니 연합회, 가내초등학교 교직원 등이 참석해 함께 배우고 가르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