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아케이드 설치공사, 2020년 1월 준공 예정
시설 현대화 사업, 기존 구조물 철거 후 신축 공사


 

 

 

평택 통복시장 아케이드 설치공사에 따른 착공식과 안전기원제가 3월 29일 사업 현장에서 개최됐다. 

통복시장 아케이드 설치공사는 전통시장과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른 시설현대화사업의 일환으로 사업비는 45억 5000만원2, 아케이드 길이는 445.57m, 면적은 약 1683㎡ 규모로 2020년 1월 준공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통복시장 아케이드 설치공사는 사업계획 수립과 설계부터 통복시장아케이드설치공사추진위원회가 직접 참여해 의견을 반영하는 등 상인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진행됐다.

통복시장상인회와 사업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실시된 이날 행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권영화 평택시의회 의장, 원유철 국회의원, 이병배·이윤하·최은영 평택시의회 의원, 서삼기 평택소방서장, 황인학 평택경찰서 통복지구대장 등이 참석했다.

평택시는 기존 구조물을 철거한 뒤 신축하는 사업으로 힘들게 예산을 확보해 사업을 착수하는 만큼 시공사, 추진위원회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공사로 인한 상인들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통복시장 상인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던 이번 아케이드 설치공사를 통해 경쟁력 있는 전통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성공적인 공사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상인들도 적극 협조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