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탄초·장당초·장당중·효명중·효명고 5개교 지원
전인교육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에 기금 사용


 

 

 

평택시 장당동 장당산업단지에 위치한 산업용 가스 공급업체 APK 에어프로덕츠코리아가 인근지역 초·중·고등학교 5개교에 학교발전기금 6500만원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지난 4월 3일 오전 에어프로덕츠코리아 평택공장 대회의실에서는 이 회사 김승록 부사장과 학교발전기금을 지원하기로 약속한 송탄초등학교와 장당초등학교, 장당중학교, 효명중학교, 효명고등학교 교장 등 학교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지역 학교발전기금 지원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지원협약식에 앞서 심익보 에어프로덕츠코리아 운영지원팀장은 장당산업단지에 입주해 산업용 가스를 삼성전자 반도체 평택단지에 공급하고 있는 APK 기업 현황과 사업 영역, 안전사고 대책 등을 5개 학교 관계자들에게 설명했다.

이어 진행된 협약식을 통해 에어프로덕츠코리아는 송탄초등학교를 비롯한 5개 학교에 모두 6500만원의 학교발전기금을 지원하며, 지원 대상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창의력 개발과 인성 함양 교육 ▲전인적 교육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협력 가능한 공동사업 수행에 기금을 사용하게 된다.

이연근 장당초등학교 교장은 “에어프로덕츠코리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평택에서 기업 활동을 열심히 수행하고 있는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지원해준 학교발전기금을 잘 활용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교직원 모두가 힘써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승록 에어프로덕츠코리아 부사장은 “앞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많이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평택에서 기업 활동을 하고 있는 만큼 기업의 성장과 함께 평택시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어프로덕츠코리아는 평택지역에 학교발전기금을 매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1월 16일에는 평택시립 배다리도서관에서 ‘평택시 도서관 발전기금 지원 협약식’을 갖고 평택시민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평택시도서관에 2000만원을 전달한바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