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카운슬러대학 운영
5월 21일~6월 14일, 시청각실 주 2회 진행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청소년과 상담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이나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카운슬러대학을 운영한다.

카운슬러대학은 올해 8회째로 5월 21일부터 6월 14일까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2층 시청각실에서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카운슬러대학을 수료하고 심화교육 과정을 마치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자원상담원으로 활동할 수 있으며 초·중·고등학교 또는 지역아동센터로 찾아가는 집단상담 프로그램과 사이버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교육비는 8만원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센터(031-654-1388)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김미경 제6기 자원상담원은 “처음 카운슬러대학에 참여하게 된 것은 사춘기 우리 아이와 심각한 의견충돌을 겪던 시기였다”며 “카운슬러 대학을 통해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고 청소년기 아이들에 대한 이해와 가족관계에 대한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된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박선영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청소년기를 질풍노도의 시기로만 볼 것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각을 가져야 하며 그런 인식이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