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창작체험관 운영기관 5년 연속 선정
웹툰학교 시즌5 운영, 다양한 활동 기대


 

 

 

평택시립 안중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년 웹툰창작체험관’ 공모사업 운영기관으로 5년 연속 선정됐다.

새로운 대중문화의 핵심 콘텐츠인 웹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는 웹툰 프로그램은 2015년부터 현재까지 5년째 진행되는 안중도서관의 대표적인 특화 프로그램이다. 안중도서관은 기존에 구축된 웹툰 장비를 활용해 ‘웹툰학교 시즌5’를 11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웹툰학교는 ▲안중 방정환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웹툰교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방학특강 ‘카카오 이모티콘 도전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도전 6컷 웹툰 만들기’와 ‘만화공작소’ ▲성인을 대상으로 하반기에 운영되는 ‘팝아트’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웹툰으로 그리는 나의 미래’와 ‘일상이 웹툰이 되다’ 등이 운영된다.

또한, 지역 군부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디지털로 그리는 웹툰’과 서부지역 작은도서관과 협력해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웹툰교실’을 계획 중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중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ajlib)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031-8024-8346~4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