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3일 토론회 개최, 5월 7일까지 100명 모집
도로·산업단지·생활 미세먼지 등 5개 주제 토론

평택시가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대책을 모색하기 위해 오는 5월 13일 개최하는 ‘평택시 미세먼지 줄이기 시민 토론회’에 참여할 시민 100명을 공개 모집한다.

평택시에 주소를 둔 시민이거나 지역 기업 또는 학교에 소속된 사람 중 평택시 미세먼지 정책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토론회 참가를 원할 경우 5월 7일까지 평택시 홈페이지(www.pyeongtaek.go.kr) 미세먼지 소통의장 자료실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메일(hong0124@pyeongtaek.go.kr) 또는 팩스(031-8024-3859)로 신청하면 된다.

토론회 참가를 신청할 경우 ▲도로 위 미세먼지 줄이기 ▲산업단지 미세먼지 줄이기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과학기술 활용을 통한 미세먼지 줄이기 ▲이웃 지자체(기관) 협력을 통한 미세먼지 줄이기 중 관심 있는 주제 2가지를 1, 2지망으로 선택할 수 있다.

참가자 주제 선정은 선착순으로 지정되며 토론회 당일 주제별로 구분해 원탁에 배치된다. 토론회 신청 확인과 배정된 주제는 문자를 통해 개별로 전달할 예정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시민들의 미세먼지 관련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겠다”며 “좋은 아이디어가 나오면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함으로써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