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국제교류재단, 세교중 2학년 대상 강연
외국어 터득 노하우 전수, 시민국제화사업 추진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이 4월 30일 세교중학교에서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1회 국제교류아카데미’가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국제교류아카데미에서는 JTBC 비정상회담에 출연 중인 크리스티안 부르고스가 강사로 나서 ‘외국어의 어려움을 이겨내는 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아카데미에서는 외국어 공부법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했으며, 학생들을 외국어 공부를 하면서 궁금했던 점들에 대해 질문했다. 강사는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공부하며 터득한 노하우를 전달하면서 학생들과 소통했으며 ‘외국어 학습 첫 걸음은 호기심과 시간투자’라고 설명했다.

크리스티안 부르고스는 “국내에서 외국어 배우는 방법은 휴대폰 언어설정을 영어로 바꾸는 등 영어를 실제 생활에 적용하고 한국어 대신 영어로 생각하는 것”이라며 “가능한 많은 외국인들을 만나 소통하며 영어권 문화에 익숙해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국제교류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연중 지속적으로 평택지역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풍성한 강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열린 국제교류아카데미는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의 시민국제화사업의 일환으로 재단은 학교로 찾아가는 국제교류아카데미를 통해 지역주민과 학생들에게 국제교류를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