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위원회 임원진, K-55 공보관 간담회
프로그램 개선 위한 원어민 자원봉사자 도움 요청


 

 

 

평택시 신장2동이 5월 8일 청소년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지도위원회 임원진들이 공부방 프로그램 개선을 위해 K-55 오산미공군기지 공보관과의 긴급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신장2동장 현황 설명을 시작으로 현장 방문과 추진방안 논의 등 3시간에 걸쳐 이뤄졌다.

20여 년 전 문을 연 청소년 공부방은 전담 인력이나 재원 부족, 수업 위주의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관심도 저하 등으로 최근 호응도가 많이 떨어지고 있어 프로그램의 변화가 무엇보다 절실한 상황이다. 신장2동에서는 청소년공부방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위해 K-55 오산미공군기지 원어민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요청했다.

이날 참석한 이명중 K-55 오산미공군기지 공보관은 사업 취지와 시설 등에 대해 매우 흡족해하며 “평택시에서 가장 우수한 협력 사례가 될 수 있도록 공부방 운영에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규종 신장2동장은 참석자들에게 “청소년 공부방이 단순히 저소득층 자녀에게 교육을 제공하는 장소가 아닌 청소년들의 탈선을 예방하고 그들의 인생을 바꾸어 놓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며 “청소년공부방이 다문화센터에서 더 나아가 국제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방면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