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을교육동동체, 동일공고에 드론 기증
평택환경행동, 드론 실무체험·진로탐색 MOU


 

 

 

동일공업고등학교가 5월 10일 경기마을교육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으로부터 고성능 드론을 기증받고 드론의 효율적 활용방안에 대해 평택환경행동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드론을 증정한 경기마을교육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은 이번 드론 증정을 계기로 수도권 직업교육 명문 특성화고교인 동일공업고등학교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동일공업고등학교는 평택환경행동과 체결한 ‘드론을 활용한 실무체험과 진로탐색을 위한 업무협약’에서 ▲드론을 환경 모니터링 등에 활용해 실무 경험 습득 ▲드론 자격증 등을 필요로 하는 업체에 취업 모색 ▲드론을 활용한 영상을 작품 만들기와 공모전 응시 ▲드론을 활용한 봉사활동 등 취업에 필요한 스펙 만들기 등을 공동으로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민정욱 동일공업고등학교 교감은 “기존에 보유하던 여러 대의 드론 외에도 이번에 고성능 드론이 한 대 더 추가되면서 그동안 영화제작이나 홍보자료 제작 등으로 축적해 둔 운영기술과 영상 편집기술 등을 환경 모니터링 활동 등에 결합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드론 증정식과 업무협약식에는 양미자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 정기학 동일공업고등학교 교장, 이계안 경기마을교육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김훈·박환우 평택환경행동 공동대표, 박소영 동일공업고등학교 학부모총회장, 드론 관련 동아리 학생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