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5~26일, 평택시 주최·평택볼링협회 주관
참가자격, 평택시볼링협회 등록된 클럽 정회원

평택시 볼링동호인들의 화합과 건전한 경쟁을 위한 ‘2019년 평택시장기생활체육볼링대회’가 오는 5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열린다.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볼링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비전동 B&B볼링장에서 열리며 대회 첫 날에는 개인전, 둘째 날에는 단체전과 개회식, 시상식이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올해 기준으로 평택시볼링협회에 등록된 클럽의 정회원일 경우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전은 종합부와 여자부, 시니어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시니어부의 경우 1970년 출생자와 그 이전 출생자가 참여할 수 있다.

단체전은 3인조로 진행되며 팀별 9게임에서 획득한 점수를 합한 종합 득점순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A조 참가팀의 경우 총점에서 20점의 가산점이 부여된다.

핸디캡은 경기도볼링협회 규정을 적용해 단체전 혼성팀 여자선수에게는 매 게임 12점을 부여한다. 1965년 이전 출생자에게는 1964년생부터 1점씩 핸디캡 점수가 차등 적용되며 성별, 연령별, 장애인 4급 적용 핸디캡 점수는 모두 25점을 초과할 수 없다.

대회 규정을 살펴보면 ▲개회식과 시상식에 불참할 경우 모든 시상에서 제외 ▲레인 컨디션은 해당 볼링경기장 평상시 정비에 준함 ▲한게임 종료 후 배정된 레인에서 좌, 우측으로 2테이블 이동 ▲음주자 0점 처리 ▲게임 진행 중 흡연 금지 ▲유니폼 동일하지 않을 경우 매 게임 1인 10점 감점 ▲복장 불량자 매 게임 10점 감점 등의 규정이 있다. 대회 규정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평택시볼링협회 규정에 따른다.

참가를 원할 경우 평택시볼링협회 홈페이지(cafe.daum.net/ptbowling)에 접속해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볼링협회(010-3727-9902)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단체전은 팀당 6만원, 개인전은 인당 1만원의 참가비가 발생하며 납부는 각 클럽의 총무가 일괄 납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