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1인 영상 크리에이터 양성 신청자 모집
5월 20일까지, 입문~전문가 과정 75명 모집

1인 영상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이 마련돼 입문부터 전문가과정까지 75명을 모집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5월 20일까지 입문반 4기 교육생을 모집하며, 입문반은 4기 25명, 전문가 2개 과정 각 25명 등 모두 75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의정부시에 위치한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 용인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경기콘텐츠진흥원 부천본원을 주요 교육장에서 1~2개월간 진행되며, 하반기에는 입문반과 전문가 과정 모두 170여명을 추가로 모집할 예정이다.

우수 수료생은 크리에이터 소속 계약 등 취업연계를 지원해 보다 전문적인 크리에이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공고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치권 경기도 콘텐츠사업과장은 “요즘은 개인 브랜딩 시대로 동영상 소비가 확대되면서 새로운 창작 분야로 떠오른 영상 크리에이터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며 “입문반과 전문가과정 을 통해 1인 크리에이터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3년째를 맞은 이번 아카데미는 크리에이터의 입문 교육뿐만 아니라 게임, 뷰티와 패션까지 인기 있는 분야의 전문가 과정 교육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