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교실 등 참가자 모집

평택시립안중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과 어린이를 위한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을 다양하게 마련한다.
어린이를 위한 겨울독서교실에서는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1월 8일부터 11일까지 ‘세계 문화로 떠나는 신나는 독서여행’이 열린다. 초등 6학년과 예비 중학생을 위한 ‘국내외 단편소설 엿보기’ 특강은 1월 9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하며 다양한 탐구활동을 병행해 문학작품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도와 상급학년 국어학습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도서관 주부연극동아리 ‘동동이극단’에서는 전래동화를 각색한 연극 ‘떡보 먹보 호랑이’를 선보이며 1월 19일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겨울방학에는 청소년기의 정체성과 건강한 자아상을 세워갈 수 있는 청소년 특강이 마련된다. 중학생 애니어그램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강좌는 1월 14일부터 18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애니어그램 심리 검사지를 활용해 자신의 성격유형과 그에 맞는 공부법, 진로를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지며 애니어그램 강좌에 참가하는 학생에게는 자원봉사시간이 부여된다.
청소년 상담과 학습법 전문가인 이지은 저자 초청 청소년교육 강연은 1월 26일에 열린다. 이 강연은 청소년과 부모가 함께 서로를 이해하고 해결점을 찾아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신청은 어린이특강은 12월 26일부터, 청소년 특강은 12월 20일부터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방문 또는 도서관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평택시립 안중도서관(8024-834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