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탄치매안심센터, 치매 가족 스트레스 해소
힐링 프로그램으로 문화체험·활동기회 제공


 

 

 

송탄치매안심센터가 6월 11일 치매 대상자와 가족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친밀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오성면 천연염색 공방을 찾아 스카프 물들이기 체험을 하고 당진 삽교천 나들이도 다녀왔다.

이날은 평택시 오성면에 위치한 ‘오색향기’ 천연염색 체험장을 방문해 천연염색 수업을 듣고 직접 천연재료를 사용해 스카프 물들이기를 체험했다.

또한 당진 삽교천 함상공원에서는 바닷가 산책을 하고 레크리에이션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탄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바쁜 일상과 치매환자 돌봄에 지친 가족과 대상자를 위해 분기별로 열리는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문화체험 기회와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힐링 나들이에 참여한 치매대상자 가족은 “나들이를 가는 일이 쉽지 않은데 단체로 나들이를 가서 평소에 해보기 어려운 체험들을 해보고 어머니와 함께 바닷가를 걸을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치매대상자 가족 힐링 프로그램은 분기별로 진행된다. 치매환자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힐링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평택시 송탄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8024-7303), 평택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8024-4307)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