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 빅데이터 인재 키워
6월 20일~8월 19일 모집, 전액 무료 교육

평택시가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인 빅데이터분야의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6월 20일부터 8월 19일까지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전문가 양성과정’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교육생을 모집한다.

‘빅데이터 교육’은 기업들의 채용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실무 인재육성과 채용연계 지원을 목적으로 평택시가 올해 처음 시행하는 청년 일자리창출 사업이다.

평택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들 가운데 빅데이터 기술 분야에 관심이 있고 학업의지가 있는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30명의 교육생을 선발하게 된다.

교육은 9월 2일부터 11월 29일까지 3개월간 단기 집중교육으로 실시되며 공통교육인 빅데이터 개론, 프로그래밍 실습, 머신러닝과 딥러닝과 프로젝트 실습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 참가자들에게는 수료 이후에도 AI기반 자기소개서 분석, 인재추천과 매칭 등 취업 역량강화를 위한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적인 취업지원 관리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한국생산성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생산성본부(02-724-1652) 또는 평택시 일자리창출과(031-8024-357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득헌 평택시 일자리창출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선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고급기술 인재가 많이 배출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