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 방문체험 활동
합정초·서탄초·내수분교서 프로그램 진행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이 평택지역 청소년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운영 중인 ‘그루터기’ 프로그램을 지난 6월 3일부터 합정초등학교와 서탄초등학교, 서탄초등학교 내수분교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루터기’ 프로그램은 청소년지도사가 사회적, 지리적 여건이 어려워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학교를 직접 방문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7월 12일까지 합정초등학교와 서탄초등학교, 서탄초등학교 내수분교에서 펼쳐지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모두 100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드림카드로 표현하는 자기소개 ▲내가 가진 장점보물 ▲두뇌추리활동 생각의 전환 ▲문제해결 젠가 등 청소년의 건전하고 올바른 성장을 돕고 잠재역량 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합정초등학교 5학년 김다녕 학생은 “누구나 다 꿈을 가지고 있지만, 그 꿈들을 현실로 만들려면 어렵다는 것도 알고 있다”며 “이번 수업을 받으면서 꿈이라는 것이 직업이 아니라는 말을 들었을 때 다양한 생각이 떠올랐고 체험을 통해 저 자신이 변화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정일진 청소년지도사는 “대부분의 청소년 진로프로그램이 각 직업을 섭외해 인터뷰하는 형식의 간접 직업체험을 위주로 이뤄지고 있지만, 본인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살고 싶은지 자기 자신을 먼저 알고 진로를 탐색했으면 한다”며 “행복한 마을 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 학교들과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루터기’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www.moobong.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31-610-441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