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주공아파트·롯데캐슬아파트 신규 순회지 선정
매주 화~금요일 오전·오후 순회, 견학프로그램 운영

도서관 이용이 힘든 지역주민을 찾아가는 평택시도서관의 ‘찾아가는 도서관’ 사업이 7월부터 서비스를 시행하는 일부 순회지를 조정해 운영된다.

평택시립도서관은 8월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전면 리모델링 공사로 인해 장기간 휴관할 예정으로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해 합정주공아파트와 롯데캐슬아파트 두 지역을 하반기 신규 순회지로 선정했다.

이동도서관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오후 순회일정에 따라 시민들을 만나며, 평택지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해 도서관 이용교육, 독서습관 함양을 돕는 한편, 군부대 장병을 대상으로 문화생활과 자기개발에도 기여하고 있다.

도서 대출을 원하는 시민은 기존 회원증과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순회지역을 방문하면 되고, 신규 회원은 신분증으로 회원가입 후 이용하면 된다. 도서 10권을 14일간 대출할 수 있으며 반납연장은 1회에 한해 14일간 가능하다.

이동도서관 순회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이동도서관담당(031-8024-5466) 또는 평택시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를 참고하면 된다.

유현미 평택시도서관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를 통해 시민 독서활성화와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