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3일, 평택시·평택교육지원청 입시박람회
이충문화체육센터, 60개 대학 입시정보 제공


 

 

 

평택시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과 함께 오는 7월 13일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2020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매년 달라지는 입시전형에 대한 불안감을 줄이면서 정확하고 구체적인 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대학입시박람회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운영되고 대학교별 입학사정관의 입시상담과 1대1 맞춤형 컨설팅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1대1 맞춤형 컨설팅은 오전, 오후로 나뉘어 100명씩 상담을 받게 되며 모두 200명의 학생이 상담 받을 수 있다.

1대 1 맞춤형 진학 컨설팅은 수험생 본인이 당일 현장 접수해야만 참여할 수 있다. 오전 접수는 오전 10시, 오후 접수는 오후 1시에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학교생활기록부와 최근 모의고사 성적표, 진로검사 결과지 등을 지참하면 더욱 상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4년제 47개 대학교와 13개 전문대학이 참여해 학교별 입시전형을 제공한다. 평택시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는 이번 박람회가 입시정보를 가까이에서 접할 기회가 적었던 평택지역 청소년과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충문화체육센터 입시박람회를 시작으로, 8월 24일에는 평택시서부문예회관, 8월 29일에는 평택시남부문예회관에서 수시입시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다.

김영임 평택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전년도 박람회 개최 결과를 분석하고 수요자 중심의 의견을 수렴해 1대 1 개별상담을 200명으로 확대 운영했다”며 “참여 대학도 60개로 확대함은 물론 신규 사업으로 학교별 찾아가는 설명회를 19회 시행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