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사동 효성해링턴·고덕 파라곤 이동민원실 설치
7월 8~19일 2주 운영, 전입신고·서류 발급 가능


 

 

 

평택시가 대단위 아파트 입주와 관련해 집중되는 행정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입주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이동민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동민원실은 3240세대가 입주하는 소사동 효성해링턴1·2단지 아파트와 752세대가 입주하는 고덕국제신도시 파라곤아파트에서 7월 8일부터 7월 19일까지 2주간 운영된다. 효성해링턴1·2단지 아파트는 2단지 주민휴게시설에서, 파라곤아파트는 단지에 위치한 남자도서관에 이동민원실이 설치돼 민원 업무를 볼 수 있다.

이동민원실에서는 ▲전입신고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 등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팩스 수신과 기타 민원상담 안내 등의 민원도 이뤄진다.

평택시는 이동민원실 운영으로, 입주 기간 동안 일시적으로 민원인이 급증해 겪게 되는 행정복지센터의 업무량과 주차문제 등 불편함을 해소하고, 민원행정서비스 과정에서 시민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동민원실 운영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시민이 중심이 되는 행복한 평택시를 만들어 가는데, 모든 공직자가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평택시는 이동민원실 외에도 시청은 매주 목요일 저녁 9시까지, 안중출장소는 매주 화요일 저녁 8시까지 ▲여권발급 신청 ▲가족관계등록 신고 ▲민원서류 발급 등 야간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