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술·지식산업형 아이템 창업기업 모집
시상금·인센티브 제공, 실질적 창업역량 강화

경기도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유망창업기업 발굴에 나선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 2019’에 참가할 예비 또는 재창업자를 8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이를 위해 기존 시상금만 지급하던 단편적 지원방식에서 탈피, 창업기업에게는 스타트업 육성은 물론 해외진출 기회까지 제공한다. 또한 시·군 창업경진대회 입상자는 서류심사를 면제하는 등 도내 시·군과의 연계성을 강화해 명실상부 ‘경기도 대표 창업 리그전’이라는 위상을 정립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창업공모전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가와 혁신적 사업화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7년 이내의 창업자가 참가하는 ‘창업 분야’와 ▲실패의 경험이 있는 예비 또는 창업 3년 이내 재창업자를 위한 ‘재창업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결선대회는 9월 재창업전, 10월 창업전으로 분야에 따라 개최되며, 재창업전은 전체 상금 1200만원에 6팀, 창업전은 전체상금 8000만 원에 5팀의 입상자를 각각 선정하게 된다. 최종 입상자에게는 시상금 외에도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 입주와 사업화지원사업 참여시 가점, 특례보증 혜택, 해외진출 프로그램 참여기회 부여 등 경기도가 주관하는 창업지원사업에 대한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 방법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에 접속, 공지사항에서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 2019’을 선택하고 8월 14일 오후 6시까지 참가신청서를 비롯한 각종 제출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이지비즈(www.egbiz.or.kr)를 참고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벤처기반팀(031-8064-1951)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