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2일~9월 11일, 시설 특색·미래비전 담겨야
평택시민재단, 9월 17일 발표·시민 누구나 가능

평택시민재단 장애인시설추진위원회가 8월 22일부터 9월 11일까지 장애인직업적응훈련시설 개소를 앞두고 시설의 특색과 미래비전이 담긴 명칭을 공모한다.

장애인복지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장애인직업적응훈련시설의 특색 있는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명칭 ▲장애인들의 소소한 행복과 꿈꾸는 하루를 잘 표현하는 명칭 ▲모두가 행복한 장애인직업적응훈련시설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내용을 담은 명칭을 의미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예를 들어 성남장애인훈련시설의 명칭은 ‘우리꿈터’로 되어 있다.

접수받은 명칭은 장애인시설추진위원회 추진위원들의 내부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3명 등 당선작을 선정하고 상금은 각각 10만원, 5만원, 영화관람권을 시상하며 평택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발표는 9월 17일에 홈페이지 게시와 개별 통보를 한다.

응모는 평택시민재단 홈페이지(www.ptcf.or.kr)를 통해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 우편 신청도 가능하다.

선정된 명칭은 장애인직업적응훈련시설 개소를 하면서 시설 명칭으로 사용하고 글자와 이미지를 디자인해서 홍보물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종복 평택시민재단 장애인시설추진위원회 추진위원장은 “장애인직업적응훈련시설은 발달장애인들에게 일상생활훈련, 작업 활동, 사회적응훈련 등을 실시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라며 “평택시 최초로 추진되고 있는데 시설의 특색과 비전을 담은 명칭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