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0일~9월 1일, 평택가족캠핑스마트영상제
100가족 이상 참가 예정, 변진섭·VOS 축하공연


 

 

 

평택시가 주최하고 스마트영상제가 주관하는 ‘제8회 평택가족캠핑스마트영상제’가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평택시 진위면 봉남리 진위천유원지 캠핑장에서 진행된다. 올해 주제는 ‘나의 가장 빛나는 시절, 청춘’이다.

2박 3일간 가족 단위로 캠핑을 즐기며 영상 제작도 경험할 수 있는 이번 스마트영상제는 전국에서 100가족 이상 참가 신청했으며, 동아리나 기타 단체의 참여도 지난해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

최근 유튜브를 비롯한 영상콘텐츠 제작에 일반 대중의 관심이 커져 참가자들의 열정과 참여도 지난해와는 비교가 안 될 만큼 뜨거울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마트영상제에서는 영상 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참가자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영화 ‘사냥’과 ‘첼로’의 이우철 감독과, 영화 ‘하모니’, ‘히말라야’의 강대규 감독, 영화 ‘원더풀 고스트’의 조원희 감독과 영화 ‘순수의 시대’와 ‘블라인드’의 안상훈 감독을 비롯한 영상 전문 멘토단이 참가자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출품작은 심사를 통해 시상식과 수상작 상영이 함께 진행되며, 상영 중 관람객들을 위한 경품 추첨도 진행된다. 입상 작품은 ‘평택 가족캠핑 스마트영상제’ 공식 홈페이지(www.videocamp.net)를 통해 공개된다.

8월 30일 저녁 7시부터 진행되는 개막식에는 변진섭과 VOS를 비롯한 유명 가수들의 축하무대도 준비된다.

행사를 준비한 한국해양안전협회장인 박명호 제8회 평택가족캠핑스마트영상제 대회장은 “올해로 8회째를 맞은 평택 가족캠핑 스마트영상제가 지역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이라면서 “참가자들뿐만 아니라 지역 시민들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