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1일, 도의원-평택교육지원청 관계자 논의
평일초·청북초·평택중·한광고 등 8개교 추진


 

 

 

양경석·김재균·김영해·오명근·서현옥·송치용 경기도의회 의원이 지난 8월 21일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관계자로부터 ‘평택시 체육관 증축 사업 추진계획 현황’에 대해 보고받고,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체육관 증축 사업은 경기도와 지자체 교육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도 1차 사업에 이어 2020년도 2차 체육관 증축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실내 공간 확보 ▲4계절 체육활동 ▲수업평등권 보장 ▲지역주민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문화·체육·여가 공간 확보를 위해 추진되고 있다.

평택지역 사업추진 대상 학교는 18개교이며, 이중 불가 사유가 있는 10개교를 제외한 ▲평일초등학교 ▲청북초등학교 ▲효덕초등학교 ▲홍원초등학교 ▲평택중학교 ▲안일중학교 ▲동일공업고등학교 ▲한광고등학교 등 8개교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사업 대상 학교의 우선순위 선정을 위해 향후 현장 확인점검, 실무협의, 선정심의 등 3단계 심의가 진행된다.

사업 보고를 받은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빠른 시일 내에 체육관이 건립돼 학생들이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길 바란다”며 “체육관 증축 사업 정상 추진을 위해 관련 기관과 협업해 순차적으로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