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국회의원 체험
헌정기념관·국회도서관 방문, 입법과정 체험


 

 

 

평택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8월 27일 국회의사당을 방문해 청소년들의 정치적 개념과 인식을 확장시키고 국회의사당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체감했다.

이날 청소년들과 함께 한 유의동 국회의원은 국회 중앙홀에서 국회의사당에 견학 온 청소년들과 만나 로텐더홀에 있는 이승만 전 대통령 동상, 신익희 선생 전신상, 이동녕 초대 임시의정원 의장 전신상에 대해 설명하고 청소년들의 이해를 도왔다.

헌정기념관에서는 안건을 갖고 모의투표와 의사발언 진행 등 의정체험으로 입법과정과 국회의원의 역할을 간접 체험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으며, 국회도서관을 방문해 입법 활동에 필요한 자료를 탐색하고 우리나라 헌법 뿐 아니라 외국 헌법과 같은 평소 흔히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연구 자료를 탐색했다.

또한 독도·통일정보센터에서는 독도에 관한 서적이나 지도, 북한 교과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입구에 비치된 스크린을 통해 현재 독도의 서도와 동도 상황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이날 방문한 권 모 학생은 “이번 견학으로 국회의원이 어떤 일을 하는지 알게 됐다”며 “국회의사당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국회의사당 견학과 같은 특성화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센터(031-692-1306~8)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